자신만의 시계 브랜드 찾기

2018.12.17 14:57Brand



'시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남성들은 꼭 하나씩 미래에 자신이 구매할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를 가슴에 품고 있습니다. 왜 많은 사람들은 '시계'라는 것을 좋아하고, 그 값비싼 제품을 서슴없이 구매할 수 있는 것일까요? '시계'는 시간을 알려주는 중요한 물건입니다. 그리고 그 시간은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사실 현재 오늘날 '시계'는 하나의 액세서리인 느낌이 없지 않아있지만, 현재까지도 전통을 고수하는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를 찾는 것을 보면 또 아직까진 '시계'에 담겨있는 시간에 값어치를 중시 여기는 거 같습니다. 그럼 우린 어떻게 우리만의 시계를 찾아야 할까요?





다양한 시계 브랜드



앞서 말한 듯이 그만큼 '시계'는 인간에게 반듯이 필요한 물건입니다. 그렇기에 '시계'를 만드는 브랜드는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또한 패션 '시계'라는 명칭으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도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이 많고 다양한 브랜드에서 어떻게 우리만의 시계 브랜드를 찾아야 할까요?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

 일단 먼저 하이엔드 브랜드는 이 포스트에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시계'에 대해 조금 알아보시고, 연구해보신 분들은 위 사진에 있는 시계 제품 브랜드들의 명성을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대부분 시계 브랜드를 잘 모르시는 남성분들은 '롤렉스'라는 브랜드를 최고의 시계 브랜드로 칭하지만, 전 세계 최고의 시계 브랜드 Top 5안에 못 들어오는 브랜드입니다. 물론 롤렉스의 브랜드 시계가 안 좋다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최고의 브랜드 반열에 오르지 않는다는 것이죠.

 이 하이엔드 브랜드 시계들의 특징은 전통방식을 고수한다는 점입니다. 오토매틱이라고 하죠. 1780년 브레게가 발명한 시스템으로 사람의 동력을 이용해 시계가 배터리 없이 가는 방식입니다. 좋은 장점이지만, 단점으론 시계를 착장하지 않는다면, 금방 시간이 멈춰버립니다. 


앞서 말한 듯이 저는 이 하이엔드 브랜드 시계를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왜 그들이 비싼 값에 시계를 판매할까요? 소재, 기술, 정확도 가 아닌 단지 브랜드 명성 때문입니다. 옆 나라 일본에 시티즌 에코드라이브만 봐도 훨씬 더 좋은 기술력으로 시계가 만들어졌으며, 값은 훨씬 합리적인 가격이죠. 또한 시간의 정확성도 일반적인 쿼츠시계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브랜드 명성 때문에, 감성 때문에 값비싼 시계를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극한의 장인정신과 명성을 중시 여기는 분들은 위 브랜드를 찾을 실 테면,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신의 활동 범위와 사용 용도


먼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어떤 삶을 살고 계시나요?"


제품과 삶이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사실 소비패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시계를 자주 착장하시는 분들은 아실 거라 생각하지만, 시계는 내 몸의 일부입니다. 어디든 어느 때든 항상 같이 있죠. 그렇기에 가장 중요한 것에 있어선 자신의 활동 범위와 사용 용도를 택할 수 있습니다. 시계는 크게 드레스 워치와 스포츠 워치를 나눌 수 있습니다. 단어 그 자체로 드레스 워치는 기능성보단 디자인에 위주를 둔다면, 스포츠 워치는 다양한 기능성과 내구성을 중점으로 두고 있죠. 만약 당신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직업으로서, 취미로서 활동하기 분이시라면, 디자인에 위주를 둔 대신 내구성이 약한 드레스 위치냐, 내구성과 기능성을 중점으로 둔 스포츠 워치냐 어떤 것을 선택하실 건가요? 앞서 말한 듯이 시계는 자신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디든, 어느 때든 당신과 같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활동 범위와 사용 용도를 잘 생각하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합리적인 선택 이성적인 판단


소비를 하기 앞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이성적인 판단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시계는 자신의 일부입니다. 단지 충동적인 구매로 이루어질 물건이 아니라는 뜻이죠. 또한 시계는 직접 착 장해 보지 않고서는 아무도 모릅니다. 아무리 좋은 시계라도 자신에게 불편할 수 있고, 아무리 멋있는 디자인을 가진 시계라도 자신에게 안 어울릴 수도 있죠.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성적인 판단을 하며, 시계를 골라야 할까요?

1. 자신의 사용 용도에 맞는 시계 브랜드 선택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시기 어렵다면, 자신에 사용 용도와 범위에 맞는 여러 개에 브랜드를 나열해보세요. 또한 브랜드가 아닌 제품마다 나열해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브랜드/제품 매장에 방문


시계는 직접 자신이 착 장해 보지 않고서는 아무도 모릅니다. 아무리 좋은 시계라도, 아무리 멋있는 시계라도 말이죠. 그렇기에 1번에서 선택했던 해당 브랜드/제품 매장에 방문하셔서 착장해보시고 또한 매장 직원분들에게도 조언을 구해 선택하시는 것이 일반적인 지인에게 조언을 구하는 거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해외 직구 시 조건을 충분히 검토 

만약 1번에서 선택한 브랜드/제품(이)가 한국 내에서 판매하지 않고 있는 브랜드/제품 (이) 라면 해외 직구 방식을 선택하실 것입니다. 그럼 직접 하시면 좋겠지만, 많은 분들은 대행업체를 이용하여 해외 직구를 방식을 사용하십니다. 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경우 조건에 대해 상세히 검토해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가끔 보증서, 케이스 등이 없이 배송한다는 업체들도 꽤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게 상세히 검토해보시고, 주변에 해외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이 있다면, 조언을 구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dwin yoon이 추천하는 시계 브랜드(효율적이며, 합리적인 브랜드를 선택 했습니다.)

1. CITIZEN


시티즌에 최고의 장점은 빛으로 가는 에코드라이브 시스템 탑재라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일화가 1년 동안 멈춰있던 시계를 전등 밑에다 두니 하루 만에 살아났다고 하죠. 배터리와 태엽을 감을 필요가 없으며,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격(50~100) 또한 기술력에 비해 합리적이니 이 브랜드를 추천 안 할 수가 없습니다.




2. TAYROC


이 브랜드는 많이 모르실 거라 예상됩니다. 브랜드에 특징은 다니얼에 간소화와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시계 부품 하나하나 최상급에 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가격(10~30)이 정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입니다. 선물용으로도 사무용으로도 굉장히 좋은 시계이지만, 내구성이 살짝 아쉬운 드레스 워치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N 포털블로그에도 포스트 작성을 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밑 링크를 선택하시면 보다 자세하게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TAYRCO 브랜드 포스트 N 포털 블로그 바로 가기




마무리

 

람마다 각자의 소비 방식이 있으며, 패턴이 있습니다. 누구는 극한의 장인정신을 추구할 것이며, 누구는 디자인, 누구은 기능성 다양한 소비자의 눈으로 제품을 보고 구매할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만의 시계 브랜드를 찾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당히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브랜드와 너무 많은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며, 수많은 인터넷 정보들이 오히려 더 혼란스럽게 만들죠. 그래서 저는 제품을 과 브랜드를 중점 두는 것보단 질문을 통해 자신의 사용 용도와범위에 맞춰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시계 제품을 찾고 그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한 가지의 조언이 되는 포스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결국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것입니다. 충분히 생각하고 선택하여 자신에게 맞는 브랜드/제품(을)를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포스트 마치며,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r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만의 시계 브랜드 찾기  (0) 2018.12.17
1